본문 바로가기

긍정적인 일상 이야기/일상의 쏙쏙 팁

자취 꿀팁:: 좁은 방 방문 옷걸이 추천!

안녕하세요:) 

자취 시작하면서 가장 방이 더러워 지는 이유 중에 하나가 옷 때문이 아닐까요? 방이 넓어 옷장이 있으면 그나마 그 안에 바로 넣으면 되는데 방이 좁다 보니 옷을 따로 보관하게 되고 그래서 매일 저의 방 바닥은 너무너무 지저분 했어요.

 

피곤하면 집에 와서 눕기 바쁜 저에게 매일 입고 벗는 옷이나 잠옷 정리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깨끗한 방에 들어갔을 때는 기분이 좋고 정돈된 느낌인데 매일 방이 더러우니 기분도 항상 처지는 것 같구요.

그러던 중 우연히 사게된 제품 하나로 방 정돈이 깔끔하게 잘 되어서 공유 드려요 :)

 

그 아이템의 이름은 바로, "이케아 에누덴" 입니다.

 

이케아 에누덴 방문에 설치 시 모양

 

방문에 설치하면 이렇게 되요. 문도 잘 닫기고 걸 수 있는 부분도 많아서 저에게는 아주 꿀템이예요.

 

실제로 설치한 저의 방 모습이예요

방에 저렇게 걸어두면, 아침에 눈뜨고 잠옷을 벗어서 거는 것도 편하고, 운동복을 걸어 두어서 일어나자마자 탈의-> 운동복 입기도 가능해요~ 운동하러 나가기도 쉽답니다 >-<

 

실제로 요 옷걸이를 쓰고 좁은 저의 방이 한결 ㅎㅎ 정돈 되어 있는 느낌이라 방을 바라 보면 기분이 좋아요. 문을 열었을 때 옷이 걸리는 부분이 벽을 향해서 열었을 때도 옷이 보여서 지져분하다는 느낌도 안들구요.

 

에누덴 말고도 이케야 제품들이 여러개 있고 가격도 모두 1만원 미만이니, 한 번 구매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